인쇄하기/글자확대.축소
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페이지 정보
작성자.모두가행복한치과
작성일.2020-06-16 17:32:20
조회.1,183
댓글.0
관련링크
본문
[미디어파인 전문칼럼] 치아교정은 비뚤어진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들어주는 치료를 비롯해 여러 골격적인 부조화를 바로잡아주는 일련의 치료를 일컫는다. 치아교정은 치아의 기능을 회복하는 것은 물론 구강관리도 용이해지며, 튀어나온 입이 들어가는 등 외모적인 부분 개선도 가능하다.
다양한 기능을 하는 치아교정은 치아 사이에 공간이 많은 경우, 치아가 불규칙하거나 겹쳐서 난 경우, 영구치 공간이 부족한 경우, 아래와 윗니 정중선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등에 적용할 수 있다.
특히 아랫니와 윗니가 잘 맞물리지 않는 부정교합이라면 치아교정이 필수다. 치열이 고르지 않으면 충치 및 치주질환 등의 원인이 될 수 있고, 성장기의 좋지 않은 치열은 얼굴의 불균형을 만들게 되기 때문이다.
치아교정에 있어서는 교정장치를 선택하는 것 또한 중요한 요소다. 메탈, 세라믹을 비롯해 인비절라인 등 다양한 치아교정 장치가 있으며, 환자 개인의 구강 상태와 환경 등 종합적인 요소를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.
그중에서도 인비절라인 치아교정은 디지털 기술로 정교하게 제작된 투명교정 장치를 사용하게 된다. 정밀한 치아 이동이 가능하며, 스마트 트랙(Smart Track)이라는 소재로 제작되어 탄성 및 변형 저항성이 우수해 부드럽고 지속적인 교정력을 제공할 수 있다.
편의성 면에서도 우수하다. 인비절라인 장치는 6~8주에 한 번 정도 내원해서 장치를 받아 1~2주마다 본인이 장치를 바꿔 장착할 수 있다. 이 때문에 4주에 한 번 치과에 내원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다.
또한 매일, 하루에 20~22시간 착용하며 교정 중에도 언제든지 장치의 탈착이 가능해 편리하고 구강관리에 용이하다는 특징을 지닌다. 이는 교정 중 위생적인 구강관리가 가능한 것은 물론 투명장치인 만큼 눈에 잘 띄지 않아 심미적으로 우수하다. 내원 횟수를 줄여주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알맞은 교정이다.
최근에는 인비절라인퍼스트를 통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치아교정 또한 가능하다.
다만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은 정밀 진단 및 체계적인 치료계획이 중요하다. 이를 위해서는 첨단 장비가 잘 갖춰진 치과인지,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인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한 뒤 치과를 선택해야 한다.
(충북혁신도시 모두가행복한치과 이종형 대표원장)
인쇄하기/글자확대.축소
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